Mercedes-Benz

The New A-Class sedan & The New CLA 런칭 이벤트

메르세데스-벤츠 공식 딜러 KCC오토는 새롭게 출시한 The New A-Class sedan과 The New CLA 차량의 런칭 Event 를 2월 21일(금) 9개 쇼룸에서 고객들을 초청하여 진행했다.

각 쇼룸에서 진행된 이번 런칭행사는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한 더 뉴 A클래스 세단과 CLA의 역동적인 컨셉에 맞게 디제잉 공연 및 칵테일 디너파티를 겸하여 고객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선사했다.

이날 출시된 더 뉴 A클래스 세단은 기존 해치백으로만 구성됐던 A클래스 라인업을 확대하며 메르세데스-벤츠의 프리미엄 세단 부문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였다.
 
이번 행사를 진행한 KCC오토 강서목동 전시장에서는 ‘마크 레인’ 메르세데스-벤츠 코리아 제품&마케팅 부문 총괄 부사장이 더 뉴 A클래스 세단과 CLA를 고객들에게 직접 설명하며 국내 시장에서 두 모델의 성공적인 자리매김을 확신했다.
 
기존의 딱딱한 느낌의 쇼룸에서 디제잉 공연과 칵테일파티 등 트렌디한 컨셉의 요소를 가미함으로써 함께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런칭쇼로 고객들을 사로잡았다.

A클래스 세단은 차세대 4기통 가솔린엔진이 탑재됐다. 더 뉴 A 220세단은 최고출력 190마력, 최대토크30.6kg·m, 더 뉴 A 250 4MATIC세단은 최고출력 224마력, 최대 토크 35.7kg·m의 성능을 발휘한다. 복합연비는 각각 12.7km/ℓ, 11.6km/ℓ다.

더 뉴 CLA도 최고출력 224마력, 최대토크 35.7kg·m의 2.0ℓ 4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. 캠트로닉 가변 벨브 제어 기술을 적용해 연료 소비를 효율화 했으며 복합 연비는 11.5km/ℓ다.
 
더 뉴 A 220 세단과 더 뉴 A 250 4MATIC 세단의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각 3980만원, 4680만원이며 더 뉴 CLA 250 4MATIC 쿠페 세단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5520만원이다.
 
특히, 인공지능 기반의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MB UX(Mercedes-Benz User Experience) 는주행 중 사용자가 별도로 다이얼을 만지지 않고도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조작할 수 있도록 해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게 목적이다.
 
행사 진행을 맡은 KCC오토 마케팅 담당자는 “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는 향상된 음성 컨트롤 시스템을 갖춰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차량 내 온도 및 조명 조절, 라디오 및 음악 재생, 전화 걸기 및 받기, 문자 전송 등의 기능들을 작동시킬 수 있으며, 날씨 등의 정보를 검색하여 운전자에게 알려 주기도 한다.” 라고 덧붙였다.
 
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은 “구매에 있어 비교 대상이었던 두 모델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좋은 기회였고, 마치 클럽에 온 것 같은 분위기는 매우 이색적이고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다.” 라며 이번 런칭쇼에 박수를 보냈다.